본문 바로가기

후기/강의 후기

[7주 차 학습후기] Java&Spring boot로 시작하는 웹프로그래밍 (feat. 자바 인강)

728x90

 

- 총 8주 과정 (22.03.23 ~ 22.05.18)

- 총 33시간 과정

- 100% 온라인 진행

- Lv.2 (실전-심화)

- 무료 (K-Digital training 지원)

7주 차 학습일지 (22.05.04 ~ 05.10)


- (선택사항)자바의 다양한 기능들-(12,23)

- (선택사항)자바의 다양한 기능들-(24,25,26)

 

 

본격적으로 쓰레드스레드 공부를 했다. 자바를 공부하면서 스레드란 단어는 많이 보았지만 정확히 무엇인지 잘 몰랐는데 어떤 개념인지 알 수 있었다.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있는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그 프로그램은 메모리에 올라가고, 이후 CPU를 차지해야 수행이 가능한데 그 단위를 thread라고 한다. 지금까지 짰던 짤막한 코드들은 모두 단일 스레드로 진행했다.

 

물론 강의를 듣긴 했지만 쓰레드에 대해 개념적으로 확 와닿지는 않았다. 기본적으로 컴퓨터 지식(CS)과 관련되어 있어 한 번에 이해가 되리라곤 생각하지 않는다. 백엔드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 생각보다 많은 지식을 알아야 한다는 것을 새삼스럽게 또 느꼈다. 물론 흥미가 유지돼서 다행이다. 

 

드디어 모든 자바 강의를 수강했다. 기존 강의뿐만 아니라 선택사항 강의까지 모두 들었다. 이번 자바 강의에서 처음 접하는 개념들을 배울 땐 어려웠다. 이미 알고 있었던 지식은 정리하는 기회로 삼았고, 생소한 개념들은 추가 학습을 위한 예습으로 여겼다. 이제 남은 건 스프링 부트 수업이다. 다음 주면 이제 모든 학습 기간이 끝나는데 이번 주에 스프링 부트 수업을 듣고 파이널 과제까지 제출하면 될 것 같다.

 

지금까지 잘해왔다.

이번 주 강의에서 흥미로웠던 것들


(1) 쓰레드의 개념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됐다.